생활경제 유통

올더스킨, 남성 전용 뷰티 플랫폼 ‘도피남’ 신규 런칭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22 16:22

수정 2019.04.22 16:22

올더스킨, 남성 전용 뷰티 플랫폼 ‘도피남’ 신규 런칭

‘올더스킨’이 남성 전용 뷰티 플랫폼 ‘도피남(DOPINAM)’을 신규 런칭했다.

‘도피남’은 ‘도자기 피부를 관리하는 남자’의 줄임말로, 남성 소비층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뷰티 플랫폼이다. ‘피부 타입 분석’, ‘피부 관리 방법’, ‘화장품 성분 분석’,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소비자 반응에 따라 부가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도피남’의 ‘피부 타입 분석’ 기능은 바우만측정 방식을 이용한 ‘설문 측정 방식’과 ‘유전자 분석키트 이용 방식’ 두 가지로 나뉜다. ‘바우만 측정 방식’이란, 미국의 레슬리바우만 박사가 제시한 피부 측정 방식으로, 총 16가지의 피부 타입으로 나뉘어진다.
설문 완료에 약 5분이 소요되는 간단한 온라인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피부타입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유전자 분석 키트 이용 방식’을 통한 측정은 ‘설문 측정 방식’보다 정교하고 전문적인 측정 방식으로, 소비자가 ‘유전자 분석 키트’를 온라인에서 구매한 뒤, 직접 구강상피세포를 채취해 업체 측에 분석 결과를 의뢰하는 방식이다. 여드름, 알러지 등 30여 개의 유전자 진단을 통해 12개 자재별 피부 고민분석, 피부 고민 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어 자신의 피부에 대해 더 정확한 분석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또, 오늘의 날씨, 습도, 미세먼지 농도에 따른 피부 관리 방법 또한 제공된다. 기상청으로부터 공공 데이터를 제공받아 그에 알맞은 피부 관리법을 제안하는 형태이다.

뿐만 아니라 ‘화장품 성분 분석’에 관한 정보 또한 접할 수 있다. 화장품 제조에 사용되는 원료를 소비자가 접근하기 쉽게 분석함으로써 소비자의 뷰티 지식수준을 한 층 더 높여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커뮤니티’를 통해 뷰티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창구도 마련되어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화장품 리뷰, 피부관리 이슈, 프로모션 정보 공유, 꿀팁 공유, 공동구매 등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공유함으로써 뷰티와 관련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피남 회원을 대상으로 ‘행운의 7 이벤트’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회원가입을 하면, 자신이 몇 번째로 가입했는지 알 수 있는데, 7번째, 77번째, 777번째 등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8만 5천원 상당의 유전자 분석 키트를 무료로 발송해주는 이벤트이다.
본 이벤트는 정해진 기간 없이 무한정 진행된다.

한편, 올더스킨 관계자는 “피부 타입 및 화장품 성분 분석 서비스는 많지만, 아직 남성 소비층을 타겟으로 한 서비스는 거의 없다.
한국 남성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매년 커짐에 따라, 남성들에게도 더욱 정교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뷰티플랫폼이 필요하다”며, “도피남이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남성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런칭 소감을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