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플레이송스 홈, 살아있는 동화… B tv, 유아 홈스쿨링 콘텐츠 '최강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5.01 17:26

수정 2019.05.01 17:26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홈스쿨링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을 홍보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홈스쿨링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을 홍보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가 단순한 미디어·콘텐츠를 넘어선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영유아 교육을 위한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만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쿨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 홈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층 진화한 키즈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 tv에서 독점 제공하는 플레이송스 홈은 케네스 브루시아 미국 템플대 음악치료학 교수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악치료사들과 심리학 교수진 등 영재교육 전문가들이 개발과 자문에 참여했다.

국내 최초 음악놀이 통합발달 교육 프로그램인 B tv 플레이송스 홈은 음악이 영유아기에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음악의 다양한 장르와 구성 요소를 활용해 영유아들의 인지능력과 발달과정에 맞춘 놀이경험을 제공해 음악적, 문학적 감각을 기를 수 있다. 아울러 언어, 창의력, 오감 등을 아우르는 800여가지의 창의적 융합놀이를 활용해 발달단계에 맞는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내적 통제능력을 키우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플레이송스 홈은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전후까지 6개월씩 총 5단계로 학습 월령을 구분해 단계별로 주문형비디오(VOD) 24편, 사운드 워크북과 놀이키트 6종 등 교구재, 도서 세트 등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전국 문화센터에서 인기가 높은 키즈 커리큘럼인 뽀로로TV 놀이교실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다. 뽀로로TV 놀이교실은 최정상 인기 캐릭터인 뽀로로와 타요가 등장해 누리과정과 연계한 학습 영상과 교구재를 통해 문화센터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플레이송스 홈과 함께 B tv 키즈 홈스쿨링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살아있는 동화의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살아있는 동화 2.0도 선보였다.
살아있는 동화 2.0은 새롭게 추가한 다인가족 역할놀이 기능을 통해 기존에 동화당 아이 1명으로 국한했던 역할놀이 기능을 최대 3명까지 확대함으로써 온가족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키즈 콘텐츠 외에도 SK브로드밴드는 일명 홈트족과 10~20대 자녀를 둔 다인가구 고객을 위한 건강관리 TV 애플리케이션(앱) B tv x FITDAY를 론칭했다.
무료로 제공하는 B tv x FITDAY는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해 외부에서의 운동 이력도 기록할 수 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