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에게 왕복 여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쉴트호른이 올 여름, 제임스 본드 50주년을 맞는다. 슈테헬베르크 계곡 역에서 단 32분만에 쉴트호른 정상으로 안내하는 케이블카 안에서 알프스의 세 명봉인 아이거, 묀히, 융프라우를 포함해 200개가 넘는 알프스 봉우리가 펼쳐지는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007 여왕 폐하 대작전의 로케이션 장소로, 제임스 본드가 스릴 넘치는 스키 추격전을 보여 주었던 곳이다. 정상에는 360도 회전하는 레스토랑, 피츠 글로리아가 있어 알프스의 기막힌 파노라마를 천천히 음미하며 식사를 즐기기 좋다.
케이블카로 정상을 향하는 중간에 있는 비르크에서는 사계절 내내 융프라우 지역의 파노라마를 스릴 넘치게 감상할 수 있는 스릴 워크와 스카이라인 워크를 걸어볼 수 있다. 무엇보다 로맨틱한 석양을 유명한 쉴트호른에서 낭만적인 여름 밤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볼 기회다.
쉴트호른은 1969년 개봉된 007 시리즈 6번째 영화 ‘여왕폐하 탈출 작전'에서 주인공 제임스본드가 스키를 타며 탈출하는 장면을 촬영한 로케이션 장소다. 영화 개봉 50주년을 기념하며 올 여름, 쉴트호른은 제임스 본드 패키지를 판매한다. 성인 스위스프랑(CHF) 125, 만 6-15세 어린이는 CHF 83이다.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여행 중 생일을 맞는다면 생일 당일, 쉴트호른을 가볼만 하다. 생일 당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여권을 보여주면 슈테헬베르그나 뮈렌부터 쉴트호른까지 왕복 티켓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알프스의 풍경을 즐기며 360도 회전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스위스식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제임스 본드 브런치”라고 이름붙인 본 뷔페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쉴트호른 정상의 회전 레스토랑 피쯔 글로리아에서 맛 볼 수 있다.
다양한 빵과 크로아상, 과일잼, 스위스 정통 비르커뮈슬리, 베이컨과 스크램블드 에그, 스페셜 소시지와 훈제 연어, 이 지역 특산 치즈를 비롯하여 요거트와 농장에서 바로 가져 온 신선한 사과 쥬스와 배 쥬스, 뢰슈티, 메이플 시럽을 곁들인 팬케잌 등을 즐길 수 있다.
여름 동안은 알프스 산골짜기에서 만든 신선한 버터와 치즈가 제공되기도 한다. 베이컨, 스크램블드 에그와 삶은 달걀, 팬케잌은 오전 11시까지만 제공되고, 11시 이후부터는 다양한 수프와 알프스 마카로니 파스타, 로스트 미트, 뢰슈티, 샐러드 바 등 풍성한 점심 식사가 제공된다. 브런치 가격은 성인이 CHF 35, 만 16세 미만 어린이가 CHF 20이다. 만 6세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융프라우 지역 중에서도 기막힌 선셋 스폿으로 유명한 쉴트호른 정상에서 로맨틱한 이브닝을 즐길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