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포토뉴스] “지역화폐 의왕사랑상품권 이용하세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6.27 13:31

수정 2019.06.27 13:31

의왕시 의왕사랑상품권 가두캠페인.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의왕사랑상품권 가두캠페인. 사진제공=의왕시


[의왕=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의왕시는 26일 관내 청계동 일대에서 의왕사랑 상품권 홍보를 위한 가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의왕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 의왕사랑 마케터(가맹점 모집원), 의왕시 기업지원과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점심시간에 맞춰 에이스 청계타워, NH통합IT센터, 인덕원IT밸리 일대에서 기업 직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고 상품권 사용방법 등을 안내했다. 이어 청계동 일대 골목상권 점포들을 방문해 의왕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을 독려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의왕시 의왕사랑상품권 가두캠페인.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의왕사랑상품권 가두캠페인. 사진제공=의왕시

올해 1월 발행된 의왕사랑 상품권은 발행 6개월만에 발행액 30억원 중 77.7%인 23억원이 판매됐으며, 상품권의 실제 활용 지표가 되는 환전액도 판매액의 83.3%인 19억원에 달하는 등 의왕시민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의왕사랑 상품권은 관내 음식점, 카페, 도소매점, 학원, 미용실, 부동산, 병의원 등 지정된 가맹점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등록된 가맹점은 약 1700개소로 의왕시청 홈페이지, 가맹점 위치 찾기 어플리케이션 및 가맹점 스티커(출입문 등에 부착)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왕시 의왕사랑상품권 가두캠페인.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의왕사랑상품권 가두캠페인. 사진제공=의왕시

권오종 의왕시 기업지원과장은 27일 “올해 발행한 의왕사랑 상품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무척 높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의왕사랑 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4월부터 청년기본소득과 산후조리비를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해 정책수당 대상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상품권 유통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반도체 산업, 주52근무제 예외되나?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반도체특별법'에는 반도체 업종에 한해 주 52시간 근무제를 예외로 하자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집단마다 의견이 갈려 아직까지 반도체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경영계에서는 근무 시간 규제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노동계에서는 이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주 52시간 근무제에서 반도체 산업을 예외로 규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1 ~ 2025-02-25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