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강릉시-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도시 조성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09 07:27

수정 2019.07.09 07:27

【강릉=서정욱 기자】김한근 강릉시장은 오는 11일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과 문화도시 조성 등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9일 강릉시에 따르면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문화도시 조성과 문화적 도시재생을 위한 거점 공간 조성을 위한 협력과 앞으로도 문화예술 관련 정보 공유 등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제반 사업에 관하여 상호 협조한다고 밝혔다.

9일 김한근 강릉시장은 오는 11일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과 문화도시 조성 등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고 밝혔다.
9일 김한근 강릉시장은 오는 11일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과 문화도시 조성 등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고 밝혔다.
이에 시는 앞으로 추진되는 문화도시 조성 및 문화적 도시재생 사업에 필요한 다양하고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한국예술종합학교로부터 지원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한국예술종합학교는 강릉지역에서 문화 사업을 시범적으로 다양하게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통해 강릉의 문화예술 콘텐츠가 지역성을 벗어나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 강릉의 문화도시 조성 사업이 더욱더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