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무료 강좌가 열린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오는 9월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 2019’를 기념해 블록체인 무료강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확대 및 대중화를 위한 이번 강좌는 블록체인 산업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열흘 동안 UDC 2019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선착순 110명 모집 완료 시 조기 마감된다.
강좌 주제는 △블록체인의 개념과 역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블록체인이 가져올 생활의 변화, 산업 혁신의 미래다.
내달 6일과 13일, 2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3회에 걸쳐 업비트 라운지에서 열린다.강연자로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블록체인이 가져올 우리 생활의 미래와 가치를 전파하고 있는 노상규 교수와 중앙일보 경제부 금융팀 기자로 활약하다 최근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조인디’의 콘텐츠 책임자(CCO)로 있는 고란 기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분야 경제서 ‘넥스트 머니’’의 저자인 이용재 작가가 나선다.
두나무 관계자는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이번 무료강좌를 통해 4차산업의 핵심 기술로 평가 받는 블록체인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블록체인에 대해 막연한 궁금증을 갖고 있었다면 망설임 없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