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이제 원격제어도 하는 S펜… 삼성 갤럭시 탭S6 공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01 18:20

수정 2019.08.01 18:20

이달 말부터 글로벌 순차 판매
움직임 인식하는 S펜 에어액션, 스크린 지문인식 기능 등 눈길
이제 원격제어도 하는 S펜… 삼성 갤럭시 탭S6 공개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S6'(사진)을 공개하고 이달 말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갤럭시 탭 S6는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업그레이드된 'S펜'과 삼성 노트로 태블릿 사용성 극대화, 듀얼 카메라와 온 스크린 지문인식도 쓸 수 있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혁신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탭S6는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모바일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탭 S6는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원격으로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는 'S펜 에어 액션' 기능을 쓸 수 있다.
사용자가 태블릿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S펜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콘텐츠 도 제어할 수 있다.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손쉽게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해 메모의 편집, 저장, 공유가 보다 편리해졌다.


갤럭시 탭 S6는 삼성 태블릿 최초로 후면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 광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인텔리전트 기능인 신경망유닛(NPU)으로 촬영 장면을 인식하고 분석해 각 장면에 가장 적합한 설정을 지원한다.


갤럭시 탭 S6는 삼성 태블릿 최초로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을 적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