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네오메디제약, 닥터웰, 번창하이테크, 베트올, 비티컴퍼스, 아이티에스뱅크, 엔제이, 지에스씨, 클린아이디어, 포유디지탈 등이 2019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양시는 2019년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된 10개 기업 대표에게 인증서와 현판을 9일 수여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날 우수중소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한 뒤 우수중소기업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기업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고양시는 매년 기술력과 경쟁력이 우수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도가 큰 기업을 선정해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인증하고 있다.
올해 우수중소기업 공모에 16개 기업이 신청했고, 고양시는 서류심사와 현장조사, 기업지원심의위원회를 거쳐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네오메디제약, 닥터웰, 번창하이테크, 베트올, 비티컴퍼스, 아이티에스뱅크, 엔제이, 지에스씨, 클린아이디어, 포유디지탈 등 10개 업체다.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기간 동안 운전자금 융자신청 시 3%의 이자 지원을 받게 되며, 기업홍보관 우선 입점, 홍보동영상 제작지원 보조금 지원 혜택과 시에서 추진하는 기업 지원 전시회 및 프로그램 참여 시 가산점 등 혜택을 받는다.
한편 이날 논의된 기업 애로사항은 공장건축, 수출지원, 전시회 지원금액 증액 등 다양했으며, 이재준 시장은 이에 대해 “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