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예초기 작동법 배우세요" 울산시설공단 시민대상 무료교육

최수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12 14:32

수정 2019.08.12 14:32

오는 17일 울산시설공단 녹지사업소
필수 안전용품 무료지급.. 16일까지 전화 신청접수
【울산=최수상 기자】 매년 8월에서 10월 중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예초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울산시설공단(이사장 박순환)이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예초기 사용법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12일 울산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울산시설공단 녹지사업소(문수스쿼시경기장 근방)에서 진행된다.

시민들이 예초기 작업 시 소홀히 하기 쉬운 보호장비 착용, 예초기 날 안전덮개 사용 등의 기본적인 안전수칙과 작업 중 예초기 고장사고, 말벌 피해사고 등의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참여자가 안전모, 보안경, 무릎보호대 등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직접 해 보는 실습위주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필수 안전용품은 참여자 기념품으로 지급 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자가 개인 예초기를 갖고 올 경우 경미한 고장 등 현장에서 수리가 가능한 부분은 무상으로 수리 해 줄 예정이다.

울산시설공단의 예초기 안전교육은 지역 내 공원 및 가로변 녹지대를 관리하고 있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조경분야 전문 인력을 활용한 재능봉사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돼 5년 동안 이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80여명의 시민이 참여하였고 참가자의 반응이 좋아 매년 교육 참여인원이 증가하고 있다.


교육 참가 신청은 16일까지 울산시설공단 녹지사업소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