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콘텐츠 만화 '흔한남매2'가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직원들에게 선물한 책으로 유명한 임홍택의 '90년생이 온다'를 2위로 밀어냈다는 점에서 어린이 독자 파워 열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13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9월1주간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흔한남매'가 1권 출간 때보다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1위에 올랐다.
지난주 1위였던 '90년생이 온다'는 한 계단 밀려 2위였다.
이번에 출간된 <흔한남매2>는 전작인 <흔한남매1>에 버금가는 재미있고 막강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코믹북이다.
오빠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으려는 여동생 '에이미'만의 비법은 물론, 중2병에 걸린 오빠 '한으뜸'을 구하려는 여동생의 고군분투 에피소드 등 남매 사이의 흔한 일상을 현실감 있고 유쾌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유튜브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다른 그림 찾기', '끝말 잇기', '시크릿 레시피' 등 다양한 놀이 페이지 또한 수록됐다.
톰 오브라이언의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도 전주보다 한 계단 하락, 3위에 걸렸다.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4위다.
역사 강사 '설민석의 삼국지2', 김진명 장편소설 '직지' 1권 등이 10위 안에 들었다.
1. 흔한남매2(흔한남매·아이세움)
2. 90년생이 온다(임홍택·웨일북)
3.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톰 오브라이언·브론스테인)
4. 여행의 이유(김영하·문학동네)
5. 설민석의 삼국지2(설민석, 세계사)
6.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8(트롤·미래엔아이세움)
7. 직지1(김진명·쌤앤파커스)
8. 유럽 도시 기행1(유시민·생각의길)
9. 반일 종족주의(이영훈·김낙년·김용삼·주익종·정안기·이우연, 미래사)
10.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북캉스 에디션)(김수현·마음의숲)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