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내달 5일부터 3주에 걸쳐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6’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고인물 게임대전’은 오락실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캐주얼 e스포츠 대회다.
진행 종목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2’, ‘슈퍼 스트리트파이터2: 터보’, ‘퍼즐버블’, ‘세이부 컵 축구’ 총 4개다.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와 더불어 시즌1·3에서 호평을 받은 ‘퍼즐버블’과 ‘세이부 컵 축구’가 다시 찾아왔다. 아울러 ‘슈퍼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가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다.
대회 접수는 내달 16일까지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에서 받는다. 경기 일정에 따라 종목별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종목별 일정 및 세부 규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인물 게임대전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인물 게임 대전 시즌6’ 본선은 10월 5일·12일·19일·20일 오후 7시에 열린다.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에서 PC 및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오락실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2018년부터 ‘고인물 게임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대회는 시즌1부터 시즌5까지 누적시청자 수 약 50만명을 기록하며 많은 유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