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강남 부럽지 않은 우수한 입지! 6,000세대 품은 상업시설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02 10:11

수정 2019.10.02 10:11

답십리뉴타운 카운티에비뉴 상가투시도
답십리뉴타운 카운티에비뉴 상가투시도

상가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입지’다. 입지는 유동인구, 접근성과 직결되는 요소로,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견인하는 일등 공신이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6천여 세대의 래미안 타운 등 4개의 아파트 단지를 품은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 상가’가 회사보유분 특별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역 내 신흥 항아리 상권에 자리해 풍부한 고정 수요를 확보한 것이 강점으로, 가까운 청량리역 상권과 연결돼 매머드급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단지가 자리한 답십리는 13,866세대의 브랜드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 전농답십리뉴타운 사업이 지난 2016년에 완료된 상태로, 현재 대규모 주거 타운이 조성돼 있다. 이 상업시설은 6천여세대가 거주하는 래미안 타운을 비롯해 반경 500m 내에는 약 1만여 세대가 거주 중으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2022년이 되면 청량리재정비촉진지구도 완공돼 2,300여세대 규모의 추가 수요 확보도 전망된다.

이 상업시설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청량리역 상권과 연결된 답십리 뉴타운 항아리 상권 내 건립된다는 점이다.
청량리 상권은 최근 강남 상권을 뛰어넘는 불패 상권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대규모 주택 재개발과 복합환승센터 건립 계획 발표 등 교통 호재들이 이어지면서 가치가 크게 오른 상태다. 이에 청량리역 일대에 건립되는 단지 역시 높은 인기 속에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최고 청약률 104.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던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난 5월 진행된 무순위 청약 계약 시 21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당일 100% 완판을 기록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 오피스가 함께 자리한 주거복합단지로, 부동산 시장 위축 전망에도 계약 당일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아파트 매매가 역시 2년 새 68%나 상승했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청량리동과 전농동 대장아파트로 평가되는 ‘미주아파트’(92m²)와 ‘래미안크레시티’(84m²) 매매가가 2년 사이(6월 기준)에 각각 68.4%, 63.8% 상승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청량리동 ‘홍릉동부아파트’, ‘현대코아아파트’와 전농동 ‘래미안아름숲아파트’, ‘삼성아파트’ 등 일대 아파트들이 대부분 45~50% 가량 매매가 상승을 보였다. 동 기간 서울 아파트 매매가 평균 상승률이 35%임을 고려할 때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다.

이러한 청량리역 불패 상권을 바로 옆에서 누리는 상가가 바로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다. 분양가 역시 청량리역 상가에 비해 저렴해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다.

1호선 청량리역, 2호선 신답역, 5호선 답십리역이 삼각 띠를 형성하는 트리플 역세권 대로변 코너 상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역 주변을 찾는 풍부한 유동인구가 고객으로 확보돼 고수익이 기대되는 탁월한 상가 입지를 확보했다는 평이 나온다.

사업지가 들어선 지역내 개발호재 또한 다양하여 그간 수년간 지지부진하던 상가 맞은편 11,951㎡ 면적의 학교용지 개발계획이 현재 지역내 핫이슈가 되고 있으며, 4,932㎡ 면적의 문화용지에는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복합문화시설 설립에 따른 용역이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통팔달 사가정로 대로변 코너 상가로 접근성과 가시성이 우수한 것도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의 장점이다. 도보 이용객을 비롯해 차량 이용객까지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 건립된다. 뿐만 아니라 상가가 건립되는 지역은 현재 재래시장과 노후화된 상가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기존 상가 수요를 상당 부분 흡수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교통망 확충 계획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된다. 예정대로 신분당선 연장선 청량리역이 올해 말 개통될 경우, 강남 일대로의 접근 편의가 대폭 강화된다. 현재 청량리역에서 1호선을 이용하면, 강남 일대까지 50분가량이 소요된다.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시 단 15분대에 강남 진입이 가능해져,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광역급행철도 GTX B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사업 진행이 더욱 빨라진 상황이다. GTX C노선도 사업 진행이 확정됐다. 이외에도 수서발 고속열차(SRT) 추가 정차역에 청량리역이 지정된 것과 경전철(면목선) 조기 착공 등 풍부한 교통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다.


강남 일대에서 투자 성공 기회를 상실한 상가투자자들에게 솔루션을 제시할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 상가는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1012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4층 총 82실 규모로 건립된다. 현재 회사보유분 특별분양 중이며, 3~4층은 현재 분양이 완료되어 1~2층 선착순 분양중 으로 분양마감이 임박한 상태이다.
㈜성호건설에서 시공하고, 대한토지신탁이 위탁시행 및 자금관리를 맡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