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은 2일 100&100 벤처 캐피탈(대표 정연호)로부터 투자를 유치 하는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전문 서비스 플랫폼이다.
현재 플레이댑의 게임인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는 이더리움 게임 순위 상위권에 포진돼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삼성전자의 블록체인 월렛과 협업 및 게임 탑재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100&100 벤처 캐피탈은 지난 2017년부터 블록체인 관련 분야에 집중해온 벤처캐피탈이다.
아이콘, 질리카, 테라, 콘텐츠프로토콜, 이오스트, 코스모체인 등 40여개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를 집행했다.플레이댑은 100 &100 벤처 캐피탈의 투자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보다 확장해 나아갈 예정이다.
정연호 100&100 벤처 캐피탈 대표는 “플레이댑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유의미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실행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특히 게임업계 출신의 최정예 멤버들로 구성된 탄탄한 팀으로 게임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레이댑 최성원 전략총괄은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을 실현한 진정한 게임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 서비스와 아이템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100&100 벤처 캐피탈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게임 업계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게임 시장 1위 회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