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부족한 수면시간과 낮은 수면의 질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을 출시했다.
최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수면산업 실태조사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평균 수면시간은 불과 7시간으로 OECD 평균(8시간22분)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수면 관련 환자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천호엔케어에서는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을 개발해 출시했다.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태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일상 속 수면 건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상태까지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 바다에서 서식하는 감태는 플로로탄닌의 일종인 디엑콜(dieckol) 성분이 풍부해 안정적인 수면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차(茶)에 많이 들어 있는 아미노산 성분 테아닌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조정해 신경계 안정과 불안감을 개선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이완한다. 이 밖에도 신제품엔 홍경천 추출분말을 비롯해 대추 추출물, 레몬버베나 추출물, 레몬밤 추출분말, 세인트존스워트 추출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 7종을 더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시니어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수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을 출시하게 됐다”며 “수면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자고 일어나도 몸이 무겁고 개운하지 않은 분이라면 천호엔케어가 양질의 원료로 만든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다 편안한 수면 생활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pen@fnnews.com 김성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