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다이어트·외국어…롯데홈쇼핑, '새해 결심' 상품 늘린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26 09:21

수정 2019.12.26 09:21

다이어트·외국어…롯데홈쇼핑, '새해 결심' 상품 늘린다

롯데홈쇼핑은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오는 1월 1일부터 새해 목표를 응원하는 결심 상품의 판매를 강화한다.

26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외국어 학습, 재테크, 운동 및 다이어트 등 결심 관련 상품의 자사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1월 수요가 평소 대비 최대 3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 1인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레티트'에서는 '취향대로 고르는 새해 첫 다이어트'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성분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비롯해 단백질 쉐이크, 곤약젤리, 레몬밤 등을 판매한다.

모바일 참여형 플랫폼 서비스 '심마니' 에서는 1월 한 달 동안 건강·헬스를 테마로 다양한 헬스용품을 판매한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요가 매트, 스텝퍼 등을 비롯해 요가복 전문 브랜드 '메디테이션'의 '슬리밍 레깅스 팬츠'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새해 첫날인 내달 1일 오후 10시 45부터 '한국에프에스 재무설계 서비스' 방송을 진행한다. 기존 가입한 보험을 리모델링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컨설팅 상품으로 지난해 3월 업계 최초로 론칭해 현재까지 누적 주문콜수 9만 2400건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 보험 가입이 아닌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고객이 가입한 보험증권을 분석하고 절세 상품을 추천하는 종합 재무 설계를 제공해, 20대 사회 초년생부터 50대 은퇴 세대까지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어 2일에는 '뇌새김 영어 학습기' 렌탈 방송을, 4일에는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스키니랩'의 '행복한 시서스 다이어트' 등을 순차적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를 계획한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결심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목표 달성과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