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TV·방송

2020 설 특선영화.. 24일 안시성·가장 보통의 연애 등 방영

김은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24 07:00

수정 2020.01.24 07:00

관련종목▶

안시성
안시성


[파이낸셜뉴스] 올해 구정 설 특선영화는 로맨스, 스릴러, 코믹, 휴먼 등 다양한 장르가 TV를 통해 방영된다. 24일 금요일에는 JTBC 안시성부터 채널A 내 인생의 마지막 변화구, SBS 나의 특별한 형제, KBS2 미션 임파서블:폴아웃, JTBC 가장 보통의 연애, MBN 존 윅 3:파라벨룸, KBS1 옹알스가 안방으로 찾아온다.

우선 JTBC에서 하는 안시성은 오전 9시15분에 방영된다. 안시성의 줄거리는 천하를 손에 넣으려는 당 태종이 수십만 대군을 동원해 고구려의 변방 안시성을 침공하는 내용이다. 20만 당나라 최강 대군 vs. 5천명의 안시성 군사들. 40배의 전력 차이에도 불구하고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전사들은 당나라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하게 된다.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를 이끈 안시성 전투가 펼쳐진다.

채널A의 내 인생의 마지막 변화구는 오후 1시20분에 시작된다. 내 인생의 마지막 변화구에 나오는 '거스 로벨(클린트 이스트우드)'은 야구방망이가 갈라진 것만 봐도 좋은 투수를 알아보는 수십 년 동안 야구계에서 최고의 스카우트였다.
하지만 이제 나이가 들어가면서 시력은 점점 떨어지고 구단은 그의 판단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위기에 놓인 그는 자신의 인생이 연장 없는 9회말 2아웃일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마지막 스카우팅 여행을 떠난다. 파트너는 다름 아닌 어느 순간부터 사이가 나빠져 남보다도 못하게 서먹해진 딸 '미키(에이미 아담스)'. 껄끄럽고 불편한 동행에 나선 두 사람은 오랜 시간 가슴에 묻어두었던 둘의 과거에 대한 진실을 발견하면서 앞으로 남겨진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역전 찬스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SBS에서 저녁 8시45분에 방영되는 나의 특별한 형제는 비상한 두뇌를 가졌지만 동생 '동구' 없이는 아무 데도 못 가는 형 '세하'(신하균), 뛰어난 수영실력을 갖췄지만 형 '세하' 없이는 아무것도 못 하는 동생 '동구'(이광수)가 등장한다.
이들은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특별한 형제다. 예상치 못한 인물이 형제 앞에 등장하면서 형제는 새로운 위기를 겪게되는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이외에도 KBS2 미션 임파서블:폴아웃은 밤 10시에, JTBC 가장 보통의 연애는 밤 10시50분, MBN 존 윅 3:파라벨룸 밤 10시50분, KBS1 옹알스 밤 12시20분에 시청자를 찾는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