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송상현 기자 = KB금융그룹은 중소기업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금융상품에 우대 혜택을 담은 'ONE(원) KB' 그룹 패키지 상품을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ONE KB 그룹 패키지 상품은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의 대표적인 금융상품으로 구성됐다. 중소기업 고객이 4개 회사의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의 ONE KB 기업 우대대출은 일반상품 대비 최대 0.4%p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시설자금 대출 시 소요자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하고 최장 20년까지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대출금액에 따라 세무회계 컨설팅·최고경영자(CEO) 특화 자산관리 서비스·임직원 자산관리 세미나 등의 비금융서비스도 제공된다.
KB손해보험의 'ONE KB 기업종합보험Ⅱ'은 사업장 내 화재손해, 배상책임 등 다양한 리스크를 하나의 상품으로 보장 받을 수 있다. 기존 상품 대비 최대 10%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카드의 'ONE KB국민 기업카드'는 적립한도 제한 없이 결제금액의 0.3%를 포인트로 쌓고, 포인트 자동 환급 및 후불 교통카드 기능 등 편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캐피탈의 'ONE KB 캐피탈'은 신차할부∙렌터카∙자동차리스∙의료기기리스 등의 상품 이용시 월납입금액 또는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ONE KB 그룹 패키지 상품은 중소기업고객 대상 대표 상품에 실질적인 혜택을 담아 중소기업의 금융부담을 덜어주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