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한국게임학회는 성명서를 통해 "중국 게임의 살아 있는 전설이 된 '미르의 전설2'나 '던전앤파이터' 같은 게임은 중국 게이머들의 사랑이 없었다면 오늘날의 성공은 없었을 것"이라며 "인류 생존을 위협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것 역시 게임의 목표와 같다. 이점에서 한중 게이머들은 한 마음으로 전인류적인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20년 넘게 이어온 중국 젊은이들의 한국 게임에 대한 애정을 잊지 않고 있다"라며 "게임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신보다 강한 상대를 만나 최선의 전략을 통해 승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게임, 나아가 e스포츠는 한국과 중국을 잇는 가교이기도 하다"라며 "이 가교는 한국과 중국의 협력을 통해 미래를 열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회는 "게임과 e스포츠가 한국과 중국의 상호이해와 상호협력을 위한 문화적 교류에서 가장 중요한 교두보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중국내 의료 시설이나 의료인력, 마스크와 같은 물자 부족으로 우한시민과 중국인민이 코로나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현장을 보면서 안타까움을 느낀다. 미력이나마 우한시민과 중국 인민을 지지, 성원하며 우한시민 돕기 운동을 시작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취지에 공감하는 게임 등 콘텐츠 협단체와 개인의 동참을 호소한다"라며 "이 운동에서 모인 성금으로 마스크와 세정제 같은 방역 물자를 조달, 현지에 보낼 것"이라고 전했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은 “게임은 한국의 어느 산업보다 중국과 특별한 인연을 가지고 있는 분야"라며 "게임학계와 산업계가 힘을 모아 우한시민과 중국인민의 노력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미력이나마 뜻을 모으려 행동에 나서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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