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속 백종원 레시피를 CU에서 만날 수 있다.
CU는 요리연구가 겸 인기 유튜버로 활동 중인 백종원과 손잡고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사진)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출연 중인 유튜브 채널명으로 백종원은 해당 채널을 통해 요리 노하우, 장사 이야기,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연재하고 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 등 도시락부터 일품요리까지 총 7종이다. 닭갈비 정식은 백종원의 비법이 담긴 양념장을 활용해 맛을 낸 닭갈비에 우동사리까지 넣은 푸짐함이 특징이다. 불고기 파스타는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넓은 파스타면(링귀니)과 소불고기 토핑 등 이색적인 재료를 활용한 상품이다. 대패삼겹살을 넣은 김치볶음과 담백한 두부로 구성된 두부김치는 반찬이나 안주로 안성맞춤이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의 모든 상품 라벨에는 관련 레시피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삽입돼 있어, 자신만의 레시피북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CU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요리비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시리즈 상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 번호를 CU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영상 공모전 '요리비책 챌린지'도 같은 기간 동안 열린다. 요리비책 상품들의 레시피를 직접 재연하는 영상이나 더 맛있게 즐기는 비법 등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고 해시태그(#요리비책챌린지)를 달면 된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CU는 앞으로도 백종원 연구가와 협업해 간편식의 맛과 품질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