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8 웨지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09 13:03

수정 2020.03.09 13:03

보키 디자인 SM8 웨지. /사진=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8 웨지. /사진=타이틀리스트
[파이낸셜뉴스] 타이틀리스트가 ‘웨지의 명장 밥 보키’와 그의 웨지 R&D팀의 보키 웨지 역사상 가장 정밀하고 뛰어난 관용성의 보키 디자인 SM8 웨지를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8 웨지는 출시 전부터 PGA투어에서 ‘웨지 사용률 1위’를 기록했다. 완벽한 웨지의 기준은 ‘거리 컨트롤’과 ‘샷의 관용성’, 그리고 ‘스핀’이다. 밥 보키와 그의 R&D팀은 이 3가지 핵심 사항을 모두 충족시킬 최고의 퍼포먼스 웨지, ‘보키 디자인 SM8 웨지’를 선보인다.

이 웨지의 가장 큰 변화는 혁신적인 무게 중심 설계이다.
타이틀리스트만의 기술력으로 무게 중심을 웨지 페이스 전면으로 설계해 비거리와 탄도 컨트롤이 향상시켰으며, 견고한 타구감과 안정감을 선사한다. 또한 투어에서 입증된 6가지 보키 그라인드로 각 개인의 골퍼에게 맞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더욱 정교한 플레이가 가능케 한다. 100% 검수 공정을 거쳐 일관된 스핀 밀드 그루브로 이상적인 볼과 컨택이 가능하도록 특수하게 제작되어 보키 웨지만의 최고의 스핀량을 제공한다.

밥 보키의 혁신적인 ‘무게 중심 디자인’ 철학은 각 로프트 고유의 퍼포먼스 목적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임팩트 지점과 일치되는 최적의 무게 중심'을 설계하는 것이다. 웨지는 46°부터 62°까지 다양한 로프트로 구성됐다.

로프트마다 임팩트 지점이 다르다는 점에서 착안해 SM6부터 SM7에 걸쳐 밥 보키만의 ‘무게 중심 디자인’을 적용시켜왔다. 낮은 로프트의 무게 중심은 더 낮게, 높은 로프트의 무게 중심은 더 높게 하여 일관된 탄도와 정교한 비거리 컨트롤을 가능케 했다. 여기에 무게 중심을 페이스 앞쪽으로 배치시켜 또 한번의 혁신적인 변화를 선사한다.
투어 크롬(Tour Chrome), 브러쉬드 스틸(Brushed Steel), 제트 블랙(Jet Black)까지 총 3가지 컬러다.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간단한 설문조사 이벤트와 함께 ‘웨지 셀렉터 툴'을 활용해 평소 스윙 스타일과 플레이하는 코스 컨디션에 따라 나에게 맞는 웨지를 온라인에서 간단한 셀프 피팅을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