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소방산업 해외진출 지원' 업무협약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7 15:44

수정 2020.03.17 15:44

소방업체 해외 판로개척 등 지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소방산업 해외진출 지원' 업무협약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함께 소방산업의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경과원은 이날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간 ‘소방산업 수출·통상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과원 김기준 원장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권순경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한 소방제품의 해외진출 지원 등 소방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세부적으로 △소방산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 및 상호협력 △소방산업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개선사항 발굴 △소방산업 해외진출을 위한 설명회, 교육 공동개최 및 지원 △해외 소방산업 정보 공유 및 제공 등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협력한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국내 소방업체들을 보면 규모가 작고 열악한 기업들이 많아 자력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어려움이 많다”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코로나19 등 대내외 악재 속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 소방산업 혁신성장 기틀을 공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수출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