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에스제이소프트텍, 친목도모 커뮤니티 'Highend Club' 출시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5.02 18:09

수정 2020.05.02 18:09

[파이낸셜뉴스]
최근 기존소개팅앱이나 1회성의 가벼운 소비성 강한 앱이 우후죽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에스제이소프트텍이 커뮤니티를 강화한 '하이엔드 클럽(Highend Club)' 앱을 출시해 차별화되고 있다.

에스제이소프트텍은 2일 신뢰성을 높이고 유대감 있는 커뮤니티를 강화한 '하이엔드 클럽'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앱과 차이 점은 소정의 인증절차를 거치게 돼 있어 상대에 따른 신뢰성이 높다는 점이다.

박성태 에스제이소프트텍 대표는 "온라인 기반이다보니 가입자의 신원이 정확하게 검증되지 않거나 가벼운 만남에 그치는 것이 아쉬웠다"며 "이번에 출시한 앱은 이런 단점을 극복해 신뢰성 있는 사람들의 독서, 자기계발, 네트워킹, 취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유대감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하이엔드 클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정의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 전문자격증, 신분증, 증명원 등 공신력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만 가입 승인이 된다. 물론 제공해주신 개인정보에 관해서는 IT전문가와 변호사의 검토하에 철저히 보안이 보장된다.

이미 150여 명의 회원이 증명할만한 자료를 제출, 가입이 돼 있다.


회원 가입이 되면 독서, 자기계발, 재태크, 등산, 와인, 산책, 전시, 공연,드라이브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개설된 모임에 참여하실 수도 있고, 새로운 모임을 개설할 수도 있다.


박 대표는 "스스로의 신원을 자신있게 인증하고 가입된 회원들이기에 기본적인 소양과 매너가 있다"며 "각자 자신의 전문분야에 관한 정보 공유가 원활한 것도 장점이며 모임이 수용 가능한 인원을 초과해 참석자 수를 늘리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이어 "자기계발, 네트워킹, 친목, 취미활동 등 내실있는 시간들을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라며 "하이엔드 클럽은 스스로를 계발하고, 자신의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또 취미활동을 하면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제이소프트텍은 모바일컨텐츠 개발, 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구축 및 기업 쇼핑몰 웹,앱 서비스 등 진취적인 발상을 통한 매력적인 변화를 도모하는 미래 정보사회 건설을 위해 연구하는 기업이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