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한국생산성본부, KPC-ATD 온라인 디브리핑 세미나 개최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05 10:12

수정 2020.06.05 10:12

[파이낸셜뉴스]
한국생산성본부는 오는 12일세계 최대 글로벌 HRD 컨퍼런스인 'ATD Virtual Conference'에 대한 온라인 디브리핑 세미나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ATD 컨퍼런스는 세계적인 인적자원개발협회인 ATD가 주최하는 글로벌 인재개발 컨퍼런스로, 매년 1만 여명 이상이 참석하여 글로벌 인재육성 트렌드를 탐색한다. 올해는 COVID-19로 인해 6월 1일부터 5일간 온라인 형태로 열린다.

o KPC-ATD 온라인 디브리핑 세미나에서는 ATD 컨퍼런스에서 제시된 글로벌 인재육성 트렌드와 이슈를 국내 상황에 맞춰 분석, 포스트코로나 시대 인재 육성 전략 마련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KPC-ATD 온라인 디브리핑 세미나는 총 5가지 트랙으로 구성된다.
국내·외 전문가들을 통해 핵심세션을 분석하며 트랙별 라이브 질의응답, 패널토의 등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대학교, 공공기관,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 내 인재개발부서의 일선 담당자들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달라진 오프라인 교육 운영 사례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육 방식의 변화를 공유할 예정이다.


안슬기 한국생산성본부 K-LAB장은 “COVID-19로 집합교육 등이 최소화되면서 기업들이 재직자 교육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근로자들의 자기계발의욕도 많이 침체되어 있다"며 "언택트 교육, 플립러닝 등 COVID-19로 인해 가속화된 디지털 환경 하의 새로운 학습 경험과 그 적용 방식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