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하이퍼커넥트, 2020 하이퍼링크 비즈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06 13:53

수정 2020.06.06 13:53

[파이낸셜뉴스]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시장 성공 노하우와 회사의 일하는 문화 등을 소개하는 2020 하이퍼링크 비즈를 오는 27일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20 하이퍼링크 비즈 이미지.
2020 하이퍼링크 비즈 이미지.

하이퍼커넥트는 최초 설립부터 영상 플랫폼 시대를 예측하고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주목해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한 실시간 웹 브라우저 통신기술(WebRTC)을 개발해 상용화하는데 성공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이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세계적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매출 95%를 해외에서 거두는 등 국내 IT기업으로는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대표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사업, 하반기 기술 관련 총 두차례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하이퍼링크 행사는 하이퍼커넥트가 스타트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실제 사례를 통해 공유하는 것은 물론 회사의 문화와 일하는 방식 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이퍼커넥트의 성장을 이끈 각 분야별 책임자들이 패널로 참석하는 올해 2020 하이퍼링크 비즈 행사는 △전략 '하이퍼커넥트에서의 전략 실전기 - 스타트업에 전략이 왜 필요하나요?' △마케팅 '유럽 젠지를 사로잡은 아자르의 비결 - 마케팅 현지화 전략을 중심으로' △사업 개발 '글로벌 격전지에서 1년 만에 1등 하는 그로스 전략' 등 총 세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패널 토크 방식이며 주제별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오는 26일까지 2020 하이퍼링크 비즈 신청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송영아 하이퍼커넥트 최고운영책임자는 "매년 60%의 매출은 물론 영업 이익까지 성장시킬 수 있었던 자사의 글로벌 시장 공략 노하우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올해 하이퍼링크 비즈에서는 일 잘하는 동료가 최고 복지라고 불리는 하이퍼커넥트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 역시도 상세히 말씀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서비스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 애플리케이션(앱)은 230개국에서 4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구글플레이 전세계 비게임앱 매출 순위에서 5위, 유럽에서는 틴더, 넷플릭스, 유튜브의 뒤를 이어 4위를 올랐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