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성경식품'과 콜라보한 신상품 '김준호랑이김'을 단독 론칭, 개그맨 김준호와 함께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방송은 오는 8일 오후 1시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와 김준호 유튜브 채널 '얼간김준호'에서 동시 온에어 된다. 이 날 방송에서는 김준호가 신상품을 소개하고 11번가에서의 론칭 혜택을 알린다. 시청자들의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김 먹방', '원김 챌린지', '경품 추첨'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준호랑이김'은 오리지날맛 도시락김(32봉)에 B급 감성의 코믹한 패키지를 입힌 스페셜 에디션으로 11번가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이번 상품기획에 참여한 11번가 김나진 신상품기획팀 MD는 "젊은 고객들에게 '김'은 단순히 식품이 아니라 '김 먹방', '김 ASMR' 등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의 소재로도 주목받고 있다"며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신제품을 소개하고 고객들의 관심을 모을 색다른 챌린지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세상에서 제일 매운 과자를 먹고 5분 동안 참아내는 '원칩 챌린지'에서 착안한 '원김 챌린지'는 와사비로 맛을 낸 강력한 매운 '김'(김준호랑이김 '김이쟈나')을 먹고 30초 동안 참아내는 챌린지로 방송 중 김준호가 직접 도전한다. '원김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는 매운 김 '김이쟈나'는 경품 추첨을 통해 '김준호랑이김 에디션박스'로 증정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김 먹방', '원김 챌린지'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동영상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김준호랑이김 에디션 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모든 구매고객에게는 몬스터김 치즈맛 2봉을, 선착순 100명에게 김부각을 증정한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