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소비진작 차원에서 오는 26일부터 17일간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주요 가전·의류 업체들이 동참한다.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25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이 같은 내용의 대한민국 동행세일 세부 내역을 발표했다.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는 대형·중소형 유통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대대적인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 민간 쇼핑몰, 가치삽시다 플랫폼, 전통시장, 대형마트, 백화점이 동행세일에 참여하는 가운데 의류·가전업체 등도 할인 품목과 각종 혜택 등을 공개했다.
먼저 가전업계의 경우 다양한 할인과 경품 행사를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으뜸효율가전 중심으로 행사모델 구매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자 고객 특별행사, 가족·친구·동료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감동이벤트도 마련했다. 또 행사 모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8K QLED, 비스포크 냉장고, 그랑데 AI 건조기 등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추진한다.
이 기간 동안 LG전자도 올해 상반기 히트상품 특별전을 진행하고 특정 모델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쿠쿠는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밥솥을 12% 할인 판매하고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원권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쿠첸도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써모가드를 적용한 밥솥 신제품을 최대 15% 할인하고 약 2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으뜸효율밥솥은 최대 30% 할인하고 쿠첸닷컴에서 특가 모델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의류·패션업계의 경우 지오다노, 영원아웃도어, 삼성물산, LF, 위비스, 네파, 데무, 안다르 등이 26일부터 30일까지 의류를 50~7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오롱인더스트리도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각각 50~70% 할인하는 행사를 한다. 무신사와 W컨셉도 온라인샵에서 최대 70%를 할인 판매한다.
자동차·타이어 업계에서는 쌍용자동차가 7월 한 달간 전 차종 일시불 및 할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룰렛게임을 통해 타이어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프로 제휴몰 입점사 대상 타이어를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