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한화운용, '한화쏠쏠한대한민국채권 펀드' 출시…"카카오페이로 펀드 가입하세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02 14:55

수정 2020.07.02 14:55

국내 단기국공채와 중단기 회사채에 투자하는 국내채권 자산배분 펀드
자산배분 기능을 통해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
한화운용, '한화쏠쏠한대한민국채권 펀드' 출시…"카카오페이로 펀드 가입하세요"


[파이낸셜뉴스] 한화자산운용은 채권펀드에 자산배분 기능을 추가한 ‘한화쏠쏠한대한민국채권’ 펀드를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국내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치인 연 0.5%로 떨어졌고 예금금리도 0% 대로 낮아진 상황에서 ‘한화쏠쏠한대한민국채권 펀드’가 예적금의 대안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펀드는 단기국공채와 중단기 회사채에 투자해 은행예금이나 머니마켓펀드(MMF) 대비 높은 성과를 추구한다. 기존 출시된 채권형 펀드와는 달리 금리 상승기에는 단기국공채 비중을 높여 보수적으로 운용하고 금리 하락기에는 중단기 회사채 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극대화 하는 ‘자산배분 기능’을 추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화자산운용은 국내채권 운용자산만 11조2000억원(’20.4월말기준)에 달할 정도로 전통의 채권펀드 강자다.
업계 최고의 인력들이 장기간에 걸쳐 검증된 정량적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변동성은 최소화하면서 예금금리보다 높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한화자산운용측은 밝혔다.

최장원 한화자산운용 FI사업본부 본부장은 “예금 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투자자나 펀드 투자가 생소한 투자자에게 알맞은 펀드”라며 “국공채, 우량회사채 위주의 안정성 높은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변동성을 낮게 유지해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쏠쏠한 수익을 볼 수 있도록 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온라인으로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본인의 투자 성향 분석 후 1000원부터 소액으로 ‘한화쏠쏠한대한민국채권 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


map@fnnews.com 김정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