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밀레니얼 세대··· 주거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이끌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07 11:07

수정 2020.07.07 11:07

밀레니얼 세대··· 주거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이끌다

-2030 밀레니얼 세대… 경제 주력 소비층으로 자리 잡아, 라이프스타일 새 트렌드 선도
-부동산 시장도 밀레니얼 세대 트렌드에 맞춰 변화 시작해…
-고품격 스위트하우스, 바이오필릭, 타임컨트롤 등 차별화와 특별함 갖춘 ‘미라보스위트’에 이목 집중
시대의 변화로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20~30대가 경제 주력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부동산 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다. 이들은 밀레니얼 세대로 불리는데 나를 위한 소비가 많은 세대로 나에게 행복을 안겨줄 수 있다면 고가에 상품이라도 망설임 없이 구매를 하기 때문이다.

과거 재화를 선택할 때 제일 우선시 됐던게 가성비라면 밀레니얼 세대는 나의 행복, 나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차별성과 희소성을 갖춘 상품에 더 큰 흥미를 느껴 구매를 선택한다. 또한 대중에 영향을 받는 것보다 나 자신이 대중에게 영향을 주고 싶어하는 개성이 강한 세대이기도 하다.

이러한 문화는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주었는데 과거 부동산을 고르는 기준으로 남향이나 단지 배치를 가장 중요시 하였던 반면 밀레니얼 세대는 특화설계, 인테리어, 차별화 되는 시설, 커뮤니티 등을 더욱 중요하게 여긴다. 또 투자나 수익보다는 편안하고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게 해주는 공간에 더욱 관심이 크다. 가구원 수가 감소되고 1인 가구가 증가되면서 집을 재화로 여기던 시절과 달리 삶의 질과 개인 생활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주거 문화가 변화되고 있다.

SNS를 통해 주거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공유가 원활해진 문화도 부동산 트렌드 변화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차별화 된 첨단시설이나 특화설계, 고품격 서비스, 입주민의 휴식과 여가를 위한 단지 내 조경과 산책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춘 부동산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 부산 해운대구 우동 645-6번지 일원에 분양한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의 경우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를 컨셉으로 최고급 서비스, 커뮤니티 시설, 특화 설계를 갖춰 최고 266.83 대 1에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감했다. 지난해 3월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분양한 오피스텔 ‘더 라움 펜트하우스’는 프라이빗 컨퍼런스, 더라움 소셜파티 등 특별한 커뮤니티 서비스와 호텔식 하우스 키핑 서비스를 갖춰 최고 16억 원에 달하는 분양가에도 석 달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 부동산을 고르는 기준은 단연 남향과 단지 배치였다면 밀레니얼 세대가 경제 주력 소비층으로 자리잡게 되면서 부동산을 고르는 기준이 변화되고 있다”라며 “건설사들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특화된 상품을 내놓고자 노력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고품격 스위트하우스 ‘미라보스위트’가 부산광역시 연제구 1124-25번지 외 1필지(구 미라보 관광호텔 부지)에 7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8층, 총 383실 규모로 전 세대가 스위트룸 타입으로 구성된다.

미라보스위트는 고급 호텔과 아파트의 장점만을 갖춰 다양한 공간설계를 선보인다. 전 객실 스위트룸 타입으로 설계돼 휴식과 비즈니스 공간의 분리로 합리적인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다가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친환경 설계를 통해 테라스 가든, 루프탑 가든 등 자연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특장점으로 루프워터 테라스도 설계돼 워터루프테라스 수영장과 자연공간을 통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친환경 분위기를 극대화 시키도록 ‘바이오필릭’ 디자인 컨셉을 적용했다. 로비, 복도, 테라스, 라운지, 옥외공간 등 모든 공간을 자연에 둘러싸인 듯한 분위기로 연출해 주거 가치를 높였다. 또한 북카페, 휘트니스, 로비라운지, 컨퍼런스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춰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미라보스위트는 시간과 정보, 건강까지 챙겨주는 인공지능 서비스인 ‘타임컨트롤’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면 솔루션 모션베드도 도입돼 입주민은 오롯이 나만을 위한 라이프 케어를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스템을 적용한다.
빌트인 가전과 기능성 가구가 결합된 풀퍼니쉬드 시스템을 도입하며, 삼성전자의 홈IoT 기술도 접목한다. 또 1대 1 맞춤 케어를 제공하는 버틀러 서비스와 헬스케어 서비스, 조식 서비스, 세탁 서비스 등의 호텔식 커뮤니티 서비스도 제공해 입주민에게 최고의 가치와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

한편, 미라보스위트의 분양홍보관은 부산시 수영구 망미동 192-2번지에 마련되며 7월 오픈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