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장바구니 담아뒀던 국내 여행상품 결제해볼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09 15:35

수정 2020.07.09 15:35

이커머스 "휴가 준비하세요"
G마켓·옥션, 호텔 등 숙박 할인
롯데홈쇼핑은 기차투어 선보여
롯데홈쇼핑이 판매 방송하는 이색 여행 상품 '레일크루즈 해랑'.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이 판매 방송하는 이색 여행 상품 '레일크루즈 해랑'. 롯데홈쇼핑 제공
힐링, 플렉스 다 좋지만, 올해는 '안전'이 대세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올 여름 여행은 국내에서, 안전하게 보내려는 이들이 많다. 집에서 '방콕'하며 편히 쉬는 것도 좋지만, 며칠 만이라도 호텔이나 관광지에서 기분전환을 원한다면, e커머스를 주목하자. 특별 여행주간으로 호텔과 액티비티 등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물론 아프면 집에서 쉬고,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는 방역지침 준수는 필수다.

9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여름휴가 기간을 앞둔 최근 한 달 동안, 국내 숙박 상품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다.
G마켓과 옥션에서 '국내 호텔/레지던스' 상품은 지난해보다 11% 더 많이 팔렸다. 지역별로는 관광지인 경주가 67%로 가장 높았고 충청(66%), 제주(25%), 서울(21%), 강원(14%) 순이었다. '국내 펜션/캠핑' 상품 판매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늘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특별 여행 주간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국내 호텔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관광업 활성을 지원하기 위해 강력한 혜택도 있다. 파격가로 나온 대표 상품에는 강원 더클래스300이 5만4240원에, 제주 오션팰리스 호텔은 4만 8950원, 강릉 씨스카이호텔 3만6580원 등이 있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사 할인 혜택까지 더하면 더욱 알뜰한 구매를 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은 또 12일까지 '스마일카드 호텔위크' 기획전을 열고 특별 여행 주간을 맞은 국내 숙박 업체에 힘을 보탠다.

티몬은 이달 한 달 동안 여름휴가 상품을 파격가로 선보이는 '2020 썸머브레이크'를 진행 중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즐길 수 있는 호캉스, 수상레저, 캠핑 등 다양하다. 서울 도심 속 힐링을 안겨줄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객실1박을 8만9900원에 예약할 수 있다. 피트니스 및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동일 조건으로 9월 30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국내선 편도항공권도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한다. 국내 여행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주도, 양양 및 광주를 오가는 7개 노선을 편도 총액 최저 3900원부터 살 수 있다. 또 가평 이시스 수상레저 워터파크 입장권이 6900원에, 제주 라인렌트카가 1만2900원 등 전국 각지에서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초저가로 내놓았다.

홈쇼핑에서도 최근 호텔 등 여행 상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그 중에서 좀 더 특별한 여행을 원한다면 롯데홈쇼핑의 호텔식 기차 투어를 주목하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2일 국내 최초 호텔식 열차 '레일크루즈 해랑'의 2박3일 전국일주권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이 코레일관광개발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방송이다.
서울을 지나 순천만, 부산 해운대 등 인기 관광지를 순회하며 지역 명소와 음식점을 방문하는 여행 상품으로, 침대와 화장실을 갖춘 호텔급 객실과 무제한 식사를 제공하는 카페칸 등 열차 내 각종 시설을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안전한 여행을 위해 공용공간 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고, 수시로 방역을 진행하는 등 강도 높은 코로나19 예방 대책을 실시한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국내에서 안전하게 여행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변화된 여행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숙박시설, 소규모 체험 콘텐츠 등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