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취업 선배 멘토링 받고 ‘취뽀’.. 직무멘토링콘서트 31일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13 09:37

수정 2020.07.13 09:37

취업 선배 멘토링 받고 ‘취뽀’.. 직무멘토링콘서트 31일 개최
【파이낸셜뉴스 부산】 부산경제진흥원이 지역 청년의 취업 고민 해소와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직무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취업 콘서트는 최근 직무 중심의 채용이 증가하는 현 트렌드를 반영하고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기업이 추구하는 인재상, 채용 전형에 관한 노하우 등을 현직자의 입을 통해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리라고 진흥원은 설명했다.

콘서트는 오는 31일 서면 청년두드림에서 개최되며 현직자들의 특별 강연과 참가자들이 희망하는 직무 분야별로 6~7명 규모의 소그룹으로 엮어 30분씩, 3회에 걸쳐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멘토링 직무는 마케팅.홍보, 인사, 영업.영업관리, 공정관리, 생산관리, 품질관리 등 6개 분야이며 코스웬콘텐츠, 창신INC, 무학, 부산도시가스, 윌로펌프 등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기업의 재직자가 분야별 멘토로 참여한다.

참가 대상은 부산 소재 대학생 및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박성만 일자리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 직무 취업을 위한 상세하고 전문적인 정보제공 및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멘토링과 동시에 지역 내 우수기업에 대한 홍보가 함께 이뤄짐으로써 지역에서 일하고 싶은 계기도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