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럭셔리 주거단지 덕목 두루 갖춘 국내 최고급 테라스 하우스 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23 13:36

수정 2020.07.23 13:36

-5요소 갖춘 단지, 고급 주택시장서 선호도 높아
-호텔식 컨시어지 ∙ 조망 ∙ 외관 디자인 ∙ 고급 커뮤니티 ∙ 보안 등
-단 26가구 ‘아페르 한강’… 한강조망에 프라이빗 리무진 ∙ 다중 보안 서비스까지

‘아페르 한강’ 내부
‘아페르 한강’ 내부


최근 분양시장에서 고급주택 시장의 인기는 여전한 모양새다. 분양한 단지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 탁 트인 조망 ∙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 ∙ 고급 커뮤니티 ∙ 보안 서비스 등의 5가지 요소 중 일부를 갖춰 고소득 자산가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유림개발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대에서 분양한 ‘펜트힐 논현’ 은 리셉션 데스크를 통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 등을 두루 갖춰, 고급 주택으로는 이례적인 조기 완판에 성공한 바 있다.

또한, 이들 고급 주택의 구성 요소를 모두 갖춘 단지는 몸값 역시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용산구 소재 ‘한남더힐’ 이 대표적인 예다.
국내 유력한 정 ∙ 재계 인사들이 다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진 ‘한남더힐’ 은 간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급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철저한 보안 서비스까지 입주민들 구축한 바 있다. 그 결과, 올해 4월 전용 240㎡ 타입이 73억원에 거래되며 국내 최고가 아파트라는 인식을 더욱 공고히 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른바 ‘슈퍼리치’ 로 대변되는 고소득 자산가들은 프라이빗하면서도 여유로운공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생활 편의 서비스 등을 선호한다” 며, “최근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 조망특화 ∙ 보안 서비스 등이 갖춰진 고급 주택이 인기를 끄는 이유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소득 상위계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국내 최고급 테라스 하우스인 ‘아페르 한강’ 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아페르용산이 시행,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아페르 한강’ 은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동 4-18번지 외 6필지에 지하 5층 ~ 지상 10층, 전용 205.84 ~ 273.94㎡ 테라스 하우스 26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상부층 일부는 복층 펜트하우스 구조로 설계돼, 차별화된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다.

‘아페르 한강’ 은 서울 한복판, 도심 속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입지에 들어선다. 앞으로는 한강이 위치하고 뒤로는 약 303만㎡ 규모의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용산공원이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탁 트인 수변 조망과 풍부한 녹지 조망은 주거 품격을 한층 고취시키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은 ‘아페르 한강’ 이 국내 최고급 테라스 하우스로 평가받는 또 다른 이유다. 단지 외관은 그리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를 모티프로 한 화이트 컬러 슬라브 판재와 투명한 유리박스가 적층을 이루도록 설계됐으며, 건축물과 주변 자연이 조화를 이루도록 한 색채계획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인테리어는 마블화이트 ∙ 글래스 블루 ∙ 포레스트 그린 등의 색상을 두루 활용, 감성을 극대화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될 전망이다. 특히, ‘tvN 알쓸신잡2’ 를 비롯, ‘어쩌다어른’ ∙ ‘명견만리’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에 널리 알려진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건축 디자인을 맡은 점이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프라이빗한 라이프 스타일을 돕는 특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우선, 생활안내 및 예약, 택배 발송 및 보관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와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 가 입주 후 1년간 무상 제공된다. 단지 내 구비돼 있는 대형 세탁기를 통한 ‘세탁 서비스’ 와 주차장에서 실시되는 ‘세차 서비스’ 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은 기사 2명을 통한 리무진 서비스도 1년간 별도의 비용 지출 없이 이용 (사전 예약 시) 가능하다.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이 될 커뮤니티 공간도 다수 조성된다. 악기 ∙ 성악 등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레슨룸을 비롯, 피트니스 ∙ 스크린골프 ∙ GX룸 ∙ AV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을 위한 담소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미니 라운지도 가치를 더한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 되는 ‘편리미엄’ 시대를 맞아, 첨단 스마트 시스템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월패드와의 연동을 통해 원격으로 조명 ∙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 홈 IoT 서비스와 방문객 확인 및 통화 기능이 내재된 10인치 주방TV폰 등도 도입된다.
도어카메라 ∙ 자석감지기 ∙ 동체감지기 등으로 구성된 3중 보안 시스템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분양 관계자는 “ ‘아페르 한강’ 은 국내 최고급 테라스 하우스를 목표로 고급 주거단지가 갖춰야 할 필수 조건들을 모두 품은 만큼, 소유하고자 하는 욕구를 충분히 자극하는 단지다” 라며 “단 26가구만이 누릴 수 있다는 희소성과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한남더힐’ ∙ ‘한남나인원’ 과 함께 용산을 대표할 최고급 주거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아페르 한강’ 홍보관은 강남구 도산대로 215, 1층 (신사동 나현빌딩) 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 중이다.

‘아페르 한강’ 투시도
‘아페르 한강’ 투시도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