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반등 노리는 저평가 지역 신규 분양 잡아라” ‘이안 평택 안중역’ 17~19일 정당계약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12 09:55

수정 2020.08.12 09:55

-개발호재‧정비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신흥주거지역으로 탈바꿈되는 곳 
-“합리적인 가격대에 시세 상승폭도 커” 옥석가리기 통한 선점 전략 필요 
-저평가된 유망지역 서평택 선점한 ‘이안 평택 안중역’
“반등 노리는 저평가 지역 신규 분양 잡아라” ‘이안 평택 안중역’ 17~19일 정당계약

최근 그동안 저평가 받던 지역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가 재조명 받고 있다.

과거 저평가 지역을 선점했을 경우 투자가치가 높다는 것을 학습한 수요자들이 부동산 규제를 피해 진입장벽이 낮고 저평가된 지역으로 옮겨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동안 저평가 됐던 지역들이 재평가되면서 신규 분양시장을 달구고 있다. 올해 신규 단지의 청약 성적을 살펴보면 전통적인 청약 강세지역이 아닌 인천 부평, 경기 시흥∙안산, 전남 순천∙여수 등 비교적 주목받지 못했던 지역에서도 두 자리 수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가 나왔다.

과거에도 이런 저평가 지역들이 재평가 받으며 웃돈이 붙은 경우가 상당하다.


대표적인 곳이 광명이다. 2004년 KTX광명역이 들어서면서 택지개발이 시작된 광명역세권은 10여년 동안 허허벌판에 KTX 광명역만 덩그러니 세워진 채로 방치돼 왔었다. 2014년 ‘광명역 푸르지오’ ‘광명역 자이’ ‘광명역 호반 베르디움’이 연달아 분양에 성공하면서 서울과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입지와 이케아와 롯데아울렛, 코스트코 등이 들어서면서 개발호재가 주목받았다. 4억 원대 분양한 ‘광명역 푸르지오’의 전용 84㎡은 지난 7월 11억 8000만 원에 실거래됐다.

위례신도시 하남권역도 마찬가지다. 흥행이 보장된 곳이라는 평가를 받은 위례신도시지만 하남권역에서 분양한 ‘엠코타운플로리체’나 ‘위례롯데캐슬’은 1.32대 1, 0.88대 1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미분양이 났다. 하지만 분양가 4억 원대에 분양한 ‘위례롯데캐슬’ 84㎡는 지난 7월 11억 7000만 원에 거래됐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저평가 지역은 기존 집값이 상대적으로 높지 않고 추후 주거환경이 개선됐을 때 집값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라며 “이전 학습효과가 큰 만큼 저평가 지역에서 선보이는 새 아파트의 선점 전략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저평가된 유망지역으로 새롭게 급부상하고 서평택에서 대우산업개발의 ‘이안 평택 안중역’이 분양 중이다. 오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서평택 지역에는 평택 유일의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 개통 예정과 동북아 물류중심 평택항 개발, 황해경제자유구역-포승(BIX)지구와 현덕지구, 평택호 관광단지 추진계획 등의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평택 서부 지역의 최대 개발사업으로 평가받는 안중역세권 개발사업은 최근 본궤도에 올랐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 4월 103역사(안중역)외 1개동 공사를 공개입찰 했으며, 지난 6월말 주식회사 케이알산업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평택 유일의 서해안 복선전철역사인 안중역 공사가 끝나면 서평택에서 여의도까지 전철로 다닐 수 있게 된다.

또한 동북아 물류거점 항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평택항을 중심으로 첨단산업 클러스터로 개발되는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지구(BIX)와 글로벌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는 현덕지구, 평택호 관광단지 등 연계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대우산업개발이 평택시 현덕면 인광리 406-22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이안 평택 안중역’은 2022년 개통 예정인 안중역 수혜단지로 손꼽힌다. 지하 2층~지상 13~20층, 9개동, 전용면적 59~74㎡. 총 610세대로 구성된다. 이중 275세대가 일반분양한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안중역이 반경 1.5km에 위치해 있으며 포승국가산업단지와 연결되는 38번 국도, 화성시와 아산시로 이어지는 39번 국도를 비롯하여 서해로 및 동서대로,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현덕초등학교가 있는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이자 송담지구의 현화초•중•고교, 안일중 및 안중고 등으로 통학하기에도 편리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송담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 안중 공용버스터미널, 홈플러스, 우체국, 파출소, 농협, 행정복지센터, 보건지소 등이 인접해 있다.


‘이안 평택 안중역’ 분양가는 3.3㎡당 854만 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1차 계약금 1000만 원으로 입주 시까지 추가 자금에 대한 수요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