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방탄소년단, "너와 나 함께라면 웃을 수 있으니까"...코로나 극복 응원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18 10:54

수정 2020.08.18 10:54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두번째 특별판
방탄소년단, "너와 나 함께라면 웃을 수 있으니까"...코로나 극복 응원


[파이낸셜뉴스] 교보생명 광화문글판이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BTS)의 노래를 통해 다시 한 번 전 세계를 응원한다. 교보생명은 방탄소년단의 노래로 꾸며진 '광화문글판 두 번째 특별편'이 게시됐다고 18일 밝혔다.

첫 번째 특별편 'RUN'에 이어진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두 번째 특별편을 선보이게 됐다.첫 번째 특별편 'RUN'에 보여준 시민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SNS를 통해 광화문글판의 내용이 각국 언어로 번역돼 전파됐고, 수많은 인증 사진도 이목을 끌었다.

이번 광화문글판 두 번째 특별편을 장식할 노래는 2017년에 발매된 'A Supplementary Story : You Never Walk Alone'이다. 외롭고 아픈 동시대의 청춘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사하는 곡이다. 글판에는 해당 곡의 가사 중 '때론 지치고 아파도 괜찮아 니 곁이니까 / 너와 나 함께라면 웃을 수 있으니까'가 담겼다.
'서로가 곁에 있으니 괜찮다'고, '우리가 함께라면 웃을 있다'고 다독이는 노랫말이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의 마음에 은은한 울림을 남긴다.
글판 디자인은 보라색 바탕에, 밤하늘의 은하수처럼 반짝이는 별들을 수놓았다. 별 하나하나가 모여 찬란한 은하수로 빛나듯, 우리가 함께한다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광화문글판이 가진 '공감과 소통의 힘'이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만나 시민들에게 큰 응원이 될 것"이라며 "광화문글판을 보는 모든 분들에게 기쁨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