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호남대, 전국 대학 최초 '온라인 입시박람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19 14:44

수정 2020.08.19 14:44

학과별 특성 담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선봬
호남대, 전국 대학 최초 '온라인 입시박람회'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호남대(총장 박상철)가 전국 대학 최초로 모든 학과의 홍보동영상을 제작해 '2021 수시모집 온라인 입시 박람회'를 연다.

19일 호남대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입시를 치러야할 수험생들에게 보다 친절하게 대학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40개 전학과의 정보를 한데 아우른 쇼케이스 방식의 '2021 온라인 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이번 온라인 입시 박람회는 호남대 홈페이지를 허브로 다양한 학교 SNS채널을 통해 유입되며, PC, 테블릿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온라인 입시박람회에서 심혈을 기울인 학과 쇼케이스 전시는 2021학년도 모집인원 및 입시전형, 2020학년도 입시 결과, 학과 입학 상담 연락처 등과 40개 전 학과별 입시정보를 동영상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해 제공된다.

전국 대학 최초로 모든 학과의 특장점과 학습 커리큘럼, 졸업 후 진로 등을 학과 선배와 교수진이 참여해 흥미롭게 소개하는 학과 홍보 동영상은 비대면 시대 대학 입시정보에 목마른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남대는 특히 온라인 박람회 취지에 맡게 쌍방향성도 최대한 살렸다. 학과 영상 콘텐츠를 보고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화상, 온라인, 전화 등 다양한 비대면(Untact) 입학 상담 문의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해 온택트(Ontact) 입시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참여 학생들을 위해 호남대 웹툰 캐릭터인 '호덕이'와 함께 하는 '人싸 이벤트'도 진행해 온라인 박람회의 재미를 더했다. 호남대 입학상담 카카오톡채널을 추가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파티박스를 받을 수 있다.


손홍민 호남대 입학처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입시박람회를 치를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수험생들에게 올바른 학과 선택과 미래를 설계할 진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편의성과 다양성을 갖춘 입시박람회를 준비했다"며 "특히 올 여름방학 동안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학과별 홍보 동영상은 유튜브 세대인 수험생 개개인이 개성과 창의성에 맞춰 학과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