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0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브랜드 100 리스트’에 따르면, 강 회장은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리더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이번 리스트 발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리더와 브랜드를 분석하고 선정한 것으로, 국내 패션·아웃도어 기업 중 기업 리더에 이름을 올린 것은 강 회장이 유일하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기업 리더로 함께 이름을 올렸다.
강 회장은 이 부문에서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 팀 쿡 애플 CEO, 베르나르 아르노 LVMH그룹 회장, 제이미 디몬 JP모건체이스 회장 등 글로벌 기업 CEO들과 함께 선정됐다. 이 밖에 정책 리더 부문에서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미래 리더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BTS)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블랙야크와 나우(nau)가 국내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중 유일하게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로 선정되며, 파타고니아, 스타벅스, 발렌시아가, 메르세데스 벤츠, 프라이탁, 칼스버그 등 세계적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했다.
비와이엔블랙야크 관계자는 “자연과 사람 중심의 브랜드 철학과 활동, 그리고 블랙야크의 지속가능 경영이 이번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와 브랜드 선정을 통해 방향성을 인정 받고 공감을 이끌어 냈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나눌 수 있는 지속가능한 브랜드이자 리더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