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일자리재단,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서비스 개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24 09:47

수정 2020.08.24 09:47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단계별 취업지원서비스 추가
경기도일자리재단,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서비스 개편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의 서비스를 개편하고 사용자 화면을 새롭게 꾸미는 작업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재단은 고용정보 제공과 정책 접수 등의 기존 서비스에 구직자들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한 단계별 취업지원서비스를 더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

개편된 서비스는 총 4가지로 △맞춤고용정보 제공서비스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기초능력(NCS) 교육서비스 △인공지능(AI) 면접서비스 등이다.

이 가운데 ‘맞춤고용정보 제공서비스’는 구직자가 정보 검색시 조건을 하나씩 선택해야 했던 기존 회원별 조건 기반 방식에 시나리오 방식을 추가해 구직자가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찾아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어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전문 컨설턴트가 자기소개서를 직접 첨삭해주는 기존 방식에 합격자 자기소개서, 다른 구직자의 첨삭 자기소개서 검색 기능을 추가해 구직자가 스스로 자기소개서 작성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 ‘직업기초능력(NCS) 교육서비스’는 유튜브 유명강사 등과의 제휴를 통한 전문가 영상을 포함해 공기업 응시에 필요한 NCS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부담없는 학습을 통해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키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AI) 면접서비스’는 비대면 채용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AI면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해 구직자가 비대면 면접에 대해 두려움 없이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재단은 이번 개편 이후에도 심리상담 컨설팅, 취업준비 상태에 대한 사전진단서비스, 취업역량진단서비스 등을 ‘잡아바’에 추가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 대한 지원 폭을 넓힐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개편을 맞아 잡아바 한줄평,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유, 맞춤 정책 찾기 등 ‘새로워진 잡아바’ 이용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을 주는 행사가 오는 30일까지 잡아바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당첨자 300명에게는 무선이어폰, 백화점상품권, 치킨세트 기프티콘 등이 제공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