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이자 지원금 이벤트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16 09:51

수정 2020.09.16 09:51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이자 지원금 이벤트 진행


[파이낸셜뉴스]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대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이자 지원금 이벤트는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를 통해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한 후, 500만원 이상 대출받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대 100만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해주는 것으로, 9월 27일까지 진행된다. 대출 실행 시 3만원, 5만원, 50만원, 100만원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자 지원금은 1인당 1회 지급되며, 이벤트 결과는 개별 안내된다. 실제 이자 지원금은 대출 실행 익월 말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마련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의 각 상황에 따라 필요한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휴사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는 테크핀 플랫폼 최초로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캐피탈 뿐 아니라 카드사와 생명보험사까지 4개 업권의 금융사로 제휴를 확대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회원이라면 카드사 앱 설치 없이 장기카드대출의 금리와 한도까지 조회 가능하며, 교보생명에 가입돼 있다면 소득·재직 증빙 없이 보험 거래 내역만으로 신용 평가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내 대출 한도'는 현재 하나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을 포함해 총 21개 금융사와 제휴되어 있다.


한편, 지난 6월 말 출시된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는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받은 혁신금융서비스로, 대출이 필요한 사용자가 금융사 지점을 일일이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여러 금융사의 대출 가능한 한도와 금리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