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롯데푸드, '의성마늘 떡볶이' 출시.."실온보관 가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17 07:43

수정 2020.09.17 07:43

관련종목▶

롯데푸드 의성마늘 떡볶이
롯데푸드 의성마늘 떡볶이

[파이낸셜뉴스] 롯데푸드는 의성마늘을 넣어 알싸한 맛을 살린 실온보관 간편식 '의성마늘 떡볶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의성마늘 떡볶이는 매콤한 맛의 떡볶이 소스에 경북 의성군의 특산물인 의성마늘을 다져 넣어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떡볶이 떡은 99.1% 쌀로 만들었다. 밀떡에 비해 오래 끓여도 탄성을 잃지 않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며, 오래 씹을수록 더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떡의 길이는 약 5cm로 한 입에 집어 먹기 편리하다
의성마늘 떡볶이는 실온 보관 제품으로 출시돼 보관과 휴대가 편리하다. 장기보존이 가능하도록 특허 받은 떡 가공 방법을 사용해 실온에 6개월간 제품을 보관해도 변질되지 않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가정에서 언제든 간편히 조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캠핑 등 야외 활동에 가져가기에도 편리하다.

제품 구성은 떡볶이 떡과 의성마늘을 담은 떡볶이 소스, 큼직하게 썰어 건조한 파 플레이크 구성이다.
제품 한 파우치의 내용량이 382g으로 2명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이다.

조리법은 떡을 물에 헹구고 약 5분간 물에 담가서 불린 뒤, 물 200ml에 불린 떡과 소스, 파를 넣고 6~7분간 끓여주면 맛있는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제품 후면 조리법을 참고해 '기름 떡볶이'를 만들 수도 있다.

의성마늘 떡볶이는 현재 롯데온, 쿠팡, G마켓, 옥션,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추후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의성마늘 떡볶이는 기존 떡볶이와 달리 마늘의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진짜 요리 같은 간편식"이라며 "롯데푸드 쉐푸드 브랜드의 김말이, 감자튀김, 냉동볶음밥과 라퀴진 핫도그 등과도 잘 어울려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