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질환 예방법 소개..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1일 1픽’ 실천해볼까
환절기가 찾아오면서 일교차가 커져 코로나19를 비롯해 감기, 독감, 폐렴과 같은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 예방법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구강 위생 관리법이다. 특히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이 비말 전파되고, 구강은 바이러스의 첫 유입 통로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 또한 바이러스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유도할 수 있어 구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17일 오전 방송된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특별한 구강 관리법을 통해 호흡기 질환을 극복한 사례를 소개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주부 출연자는 △마스크 착용 후 구석구석 집 청소하기 △물 마실 때 프로폴리스 몇 방울 떨어뜨리기 △꼼꼼한 양치질하기 등 여러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마지막 방법으로 치주포켓을 케어하는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사용을 호흡기 질환 예방의 핵심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방송에 등장한 구강세정기는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추천 브랜드 ‘아쿠아픽’의 ‘구강세정기 코드리스 AQ-230’ 제품이다. 구강세정기는 물줄기로 치아 및 치주포켓을 세정하는 아이템으로, 최근 구강관리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치주 질환을 야기하는 치아와 잇몸 사이의 작은 틈인 ‘치주포켓’은 이물질이 쉽게 끼는 탓에 ‘세균포켓’으로도 불린다. 이에 치과 전문의는 “치주포켓에 쌓인 이물질과 세균을 제거해야 치아 건강은 물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코드리스 AQ-230’은 분당 1,400회의 강력한 맥동 수류와 0.6mm의 초미세 물줄기로 칫솔과 치실이 닿지 않는 치주포켓 속 이물질까지 말끔하게 제거하는 성능을 가졌다.
한편 아쿠아픽은 10월 4일(일)까지 구강세정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쿠아픽 코드리스 구강세정기 AQ-230 37% 할인 △뉴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AQ-350 35% 할인 △음파전동칫솔 AQ-120 50% 할인의 내용이다. 또한 기간 내 이벤트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50명을 추첨,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 원권을 증정한다.
아쿠아픽 관계자는 “실제로 아쿠아픽의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올해 1~5월 코로나 기간 동안 약 2배 증가했다. 코로나 시국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초특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니 이번 기회에 사용해 보길 바란다”며, “1일 1픽, 아쿠아픽 구강세정기로 치주 질환 및 호흡기 질환 모두 예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아쿠아픽 프로모션의 해당 제품은 아쿠아픽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