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창원시, 강소연구개발특구 ‘제2회 온라인 투자설명회’ 개최

뉴스1

입력 2020.09.17 16:56

수정 2020.09.17 16:56

강소연구개발특구 R&D융합지구 조감도(창원시 제공)© 뉴스1
강소연구개발특구 R&D융합지구 조감도(창원시 제공)© 뉴스1

(경남=뉴스1) 김대광 기자 = 경남 창원시는 17일 지역기업의 투자 접근성 강화를 위한 ‘제2회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화상회의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40여개 참여기업(기관)과 투자기관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투자유치 우수사례 소개, 투자기관의 투자계획 발표, 투자기관과 참가기업 간 1:1 멘토링 순으로 진행됐다.


핵심역량기술은 보유하고 있으나 마케팅 및 자금조달 방안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과정 및 기업성장 전략을 설명했다. TIPS(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기술혁신전문펀드 운용사 중심의 투자로드맵 소개와 함께 지역 내 우수기업과 투자기관 간의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네트워크 장이 마련됐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 강소특구 내 연구소기업 및 창업기업은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사업화시킬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다”며 “역량 있는 지역 내 기업의 기술경쟁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투자연계 및 기술교류회의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와 한국전기연구원은 지난 7월 기업수요기술 매칭 및 기술이전 사업화 후보 발굴을 위한 ‘창원강소특구 유망기술설명회’를 시작으로 2회에 걸친 ‘지역기업 투자설명회’ 등을 개최하며 지역 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수요기술 및 지원요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