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생활형숙박시설 ‘서초 로이움지젤’이 강남의 최중심지에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서울 강남 최중심지인 서초구 서초동 1591-6번지 외 4필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18층, 1개동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 총 408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과 분양형 호텔의 장점만을 집약한 생활형숙박시설은 건축법상 용어로 숙박시설이지만 주거시설처럼 취사가 가능하며 숙박업을 운영할 수 있으므로 숙박업이 불가능한 오피스텔에 비해 임대 사업의 범용성을 더욱 확대시킬 수 있다는 특장점을 지닌다.
실제 아파트에 비견되는 입지와 상품성을 기반으로 실 거주로 손색없는 생활형숙박시설들이 전국 곳곳에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운 주거시설과 상업시설들이 풍선효과에 따른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형숙박시설은 1가구 2주택이나 전매 제한과 무관하고 종부세 합산, 양도세 중과 등의 규제를 피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다.
실제로, 남양주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은 578실이 10일만에 완판된 바 있으며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145실)도 평균 5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최근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107대 1의 청약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을 기록하며 높은 선호도를 보여줬다.
서초 로이움지젤은 남부터미널역을 비롯해 교대역과 서초역의 트리플 역세권뿐만 아니라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남부순환로 등을 통한 쾌속 도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강남 중심적 입지의 각종 문화, 경제, 생활기반시설 등의 우수한 혜택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국립중앙도서관 등이 단지 주변에 자리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우면산과 서리풀 공원 등을 걸어서 누릴 수 있는 도심 속 쾌적한 자연환경도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단지는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 청소, 세탁, 주차, 조식, 보안 등을 모두 지원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완비한다. 단지 내에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힐링존(안마의자), 코인세탁실, GX룸, 필라테스룸 등이 계획돼 있으며 IoT시스템, 공기청정시스템에어컨, 외부공기순환시스템, 태양광패널 등의 스마트시스템을 적용해 품격 높은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IT, 바이오 등 미래형 친환경 업무복합단지로 개발되는 정보사 부지 개발(예정)과 강남의 마지막 황금 입지인 롯데칠성 부지, 남부터미널 복합개발(예정), 양재R&CD특구 등의 호재들이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두손건설과 한국자산신탁㈜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하며 신뢰도가 높은데다 최근 부동산 규제강화로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방문 전 반드시 대표전화로 사전예약 해야 한다”며 “강남 갤러리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전예약제만 운영하고 있다. ”고 말했다.
서초로이움지젤 현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91-6 외 4필지이며, 강남 갤러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72(서초동 1323)으로 그랜드 오픈 준비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