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KB증권, 양도소득세 안내 e-Book 배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29 11:00

수정 2020.09.29 11:00

KB증권, 양도소득세 안내 e-Book 배포

[파이낸셜뉴스] KB증권은 세법 상 대주주가 될 수 있는 고객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양도 소득세에 대해 안내한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을 전자책(e-Book)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KB증권은 2021년 4월 이후 양도하는 주식에 대해 대주주 요건이 직전 결산일 기준 3억원으로 하향 예고됨에 따라 과세 문의에 대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 e-Book 제작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은 가장 관심이 높은 △대주주 양도소득세 △장외거래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계산 및 신고 방법 △절세 방법 △2023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간략 정리까지 알찬 내용들로 구성됐다. 이번 e-Book은 KB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마블(M-able),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헤이블(H-able)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편, KB증권은 업계 최고 수준의 세무 기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우선, 2014년부터 세법 개정사항을 담아 매년 발간 중인 세무테마북은 금융소득종합과세, 주식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로 구성된 총 4권의 테마북으로 발간됐다.

또 올해 말 가업상속과세를 신간으로 추가해 앞으로는 매년 총 5권의 테마북을 발간 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발맞춰 온라인 매체를 통한 무료 오픈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KB증권은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자산관리 세금 지식 브랜드인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무 지식) 동영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