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타이어업계, 'MLB·프로축구' 스포츠 마케팅 박차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30 08:00

수정 2020.09.30 08:0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2020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공식 후원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2020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공식 후원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넥센타이어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맨시티)와 후원 재계약을 체결했다. 넥센타이어 제공
넥센타이어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맨시티)와 후원 재계약을 체결했다. 넥센타이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타이어 업체들이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9일(현지시간)부터 시작하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2020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공식 후원한다.

이번 2020 MLB 와일드카드 시리즈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기존 4개팀에서 16개팀으로 확장해 토너먼트 시리즈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메리칸 리그와 내셔널 리그 각 8개팀, 총 16개팀이 참가해 3전 2선승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2018년부터 미국 내 최고 프로 스포츠로 인정받는 MLB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자동차 선진시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해왔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내 최고 명문 클럽 중 하나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공식 후원 파트너십을 2021·2022시즌까지 2시즌 연장했다. 한국타이어는 2009년부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공식 후원 파트너로 활동하며 독일 및 전 세계 축구팬과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오랜 역사 동안 다양한 우승 기록을 쌓아 독일 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명문 축구 클럽으로 손꼽히며, 팬들의 충성도가 높기로 유명해 분데스리가 팀들 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팀이다.

이 밖에도 스페인 라리가 레알 마드리드, 이탈리아 세리에A S.S.C. 나폴리, 독일 분데스리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등 세계 각지에서 최고의 인기 스포츠 리그 및 구단과 마케팅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도 최근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맨시티)와 후원 재계약을 체결했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맨시티와 처음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2017년에는 프리미어 리그 최초로 공식 슬리브 파트너로 계약을 연장하며 후원 범위를 확대하기도 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재계약으로 3번째 후원을 이어간다.


넥센타이어는 기존의 홈구장 광고 및 선수 유니폼 왼쪽 소매를 통해 로고를 노출 하는 것 외에 남자팀 훈련복, 여자 축구팀 유니폼, e스포츠, EDS(2군) 선수 유니폼 소매로도 범위를 확대해 브랜드 노출을 강화한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