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서울시-한국콘텐츠진흥원, 비대면 평생교육 활성화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05 06:00

수정 2020.10.05 06:00

[서울=뉴시스] 서울시청 신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시청 신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서울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전문교육 과정을 서로 교환해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 평생교육 활성화 및 저변 확대,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는 올해 하반기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과의 학습콘텐츠 공동활용을 통해 각 분야별 전문교육 과정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의 학습콘텐츠 공동활용은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캐릭터, 음악·공연, 신기술 등의 교육구성으로 각 분야별 이론과 실습과정을 제공한다.

또 서울시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향후 서울자유시민대학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 명예시민학위제 연계 등 평생교육 분야 내의 협력 사업을 발굴해 공동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대현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MOU을 계기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방송영상, 게임 등 다양한 문화영상산업 관련 교육콘텐츠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 속 교육기회를 대폭 늘리고 보다 많은 시민이 서울시평생학습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