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4조 600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3.5% 성장했다. 건강기능식품 구매 경험률은 78.2%로 100명 중 78명이 1년에 한 번 이상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특히 유제품 기업들의 성인영양식 시장 진출이 눈에 띄고 있다.
단백질을 강화해 성인 남녀와 시니어 계층을 타겟으로 하는 일반 성인영양식과 다르게, 각종 영양소를 균형있게 넣어 영양 보충이 필수인 임산부와 수유부를 위한 퓨어랜드의 ‘퓨어락 맘스밀’이 엄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퓨어락 맘스밀’은 전속모델 배우 김효진을 앞세워 라디오 광고와 TV 광고를 선보이면서, 더욱 더 입소문을 타고 있다.
㈜퓨어랜드는 아기 분유를 시작으로 엄마와 아기에게 진정한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철학을 실천하며 프리미엄 유제품 기업으로 성장했다. 아기를 위한 엄마의 마음으로 제품을 개발한 퓨어랜드의 ‘퓨어락 맘스밀’은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 그리고 건강한 모유수유에 도움을 준다.
퓨어랜드 ‘퓨어락 맘스밀’은 임신부와 수유부 권장 섭취 영양소를 기반해 개발되어, 평소 일반 식사로 충족할 수 없는 영양성분을 맘스밀 하루 1잔으로 보충할 수 있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하다고 알려진 3대 필수영양소 ‘엽산’, ‘철분’, ‘칼슘’을 맘스밀 1회분으로 각각 301.3㎍(48%), 10㎎(41%), 522.2㎎(74%) 섭취할 수 있다. (%는 임산부 1인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엽산’은 태아 신경관 결손을 막아주고 선천성 장애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며, ‘철분’은 혈액량이 증가하는 임산부의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 필수영양소로 꼽힌다. 산모에게 칼슘이 부족하면 골절, 골다공증, 임신중독증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칼슘’ 섭취도 꼼꼼하게 챙겨줘야한다.
건강한 모유가 아기에게 잘 전달될 수 있게 몸관리를 신경써야 하는 수유부는 일반 성인 여성보다 더 많은 수분섭취가 권장된다. 가루 형태의 ‘퓨어락 맘스밀’은 간편하게 물에 타 마실 수 있어, 영양보충과 수분보충이 동시에 필요한 수유부에게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정신없는 육아 속에서 한 끼 챙기기도 어려운 상황에, 178kcal 가벼운 퓨어락 맘스밀 1잔으로 필수무기질, 필수비타민, 유산균을 한 번에 보충할 수 있다.
퓨어랜드 관계자는 “’퓨어락 맘스밀’은 아기 분유 ‘퓨어락 로열플러스’를 개발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영양식으로 성인영양식에서도 특히 ‘엄마’에 초점을 맞췄다”며 “아기를 위해 자신의 건강은 2순위로 미룬 엄마를 위해, 엄마의 건강은 ‘퓨어락 맘스밀’이 1순위로 챙기겠다”고 말했다.
㈜퓨어랜드는 프리미엄 유아동 시장에서 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아기 분유 ‘퓨어락 로열플러스’로단기간 100만캔 누적 판매,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탁월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간편영양식 ‘퓨어락 맘스밀’을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먹는샘물 ‘퓨어수’를 런칭해 고객의 일상생활에서 퓨어랜드만의 진정한 프리미엄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