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화

사기전쟁·다이내믹한 청춘…한글날 연휴, 넷플릭스에서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10 06:00

수정 2020.10.10 06:00

사기전쟁·다이내믹한 청춘…한글날 연휴, 넷플릭스에서는

추석에 이어 다시 한글날 연휴를 맞아 넷플릭스는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사기꾼들의 전쟁, 다이내믹한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공개했다.

'사생활'은 사생활을 공유하고, 훔치고, 조작하는 시대, 사기꾼들이 모든 기술을 총동원해 국가의 거대한 '사생활'을 밝혀내는 통쾌한 사기 플레이를 그린 드라마다. 서현이 타고난 사기 DNA를 물려받은 생활형 사기꾼 차주은으로, 군 생활을 마친 고경표가 미스터리한 남자 이정환 역을 맡았다. 10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는 김효진은 사기꾼조차도 속일 수 있는 대한민국 상위 1% 프로 사기꾼 정복기로 분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한다. 아무도 몰랐던 국가의 거대한 '사생활'을 벗겨내기 위해 뭉친 개성 만점 사기꾼들의 환상적인 플레이는 어떨까.

사기전쟁·다이내믹한 청춘…한글날 연휴, 넷플릭스에서는

'도도솔솔라라솔'은 에너제틱 피아니스트 구라라와 알바력 만렙 선우준의 반짝반짝 로맨틱 코미디다.
아픈 과거를 지닌 두 사람이 작은 시골 피아노 학원 라라랜드에서 만난 후 함께 만들어가는 달콤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고아라가 매사에 긍정적이고 러블리한 구라라를 연기해 밝은 에너지와 건강한 웃음을 선사한다. 채무자, 채권자 관계로 시작했던 두 남녀가 어떤 로맨스를 펼쳐갈지 궁금하다면 넷플릭스에서 '도도솔솔라라솔'을 클릭해보자.

사기전쟁·다이내믹한 청춘…한글날 연휴, 넷플릭스에서는

그런가하면, 영화 '휴비의 핼러윈'은 주민들이 안전하게 핼러윈을 보내도록 애쓰는 휴비 뒤부아가 동네에 나타난 괴물을 막기 위해 벌이는 고군분투를 코믹하게 그린다. 핼러윈의 고향, 메사추세츠 세일럼에 사는 핼러윈 최고의 팬 휴비는 핼러윈이 다가올 때마다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애쓴다. 평생 '찌질이'로 살아온 그를 웃음거리로 만드는 것이 마을의 전통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휴비는 이에 굴하지 않고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올해도 긴장 속에 핼러윈을 보낸다. 모두가 즐거운 밤을 보내고 있는 사이 마을 사람들이 하나둘씩 사라지기 시작하고, 오직 휴비만이 마을에 미스터리한 존재가 등장했음을 알게 된다. 휴비는 과연 마을과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을까. 애덤 샌들러가 영웅 같지 않은 영웅 휴비 뒤부아 역을 맡아 다시 한 번 웃음을 선물할 예정이다.

사기전쟁·다이내믹한 청춘…한글날 연휴, 넷플릭스에서는

'데프 U'는 워싱턴 D.C.에 위치한 갤러뎃 대학교에 다니는 청각 장애와 난청이 있는 학생들의 성장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왔지만 청각장애와 난청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자라온 학생들은 대학 생활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쌓아간다.
함께라는 즐거움과 파릇파릇 피어나는 연애 감정은 물론 서로 다른 가치관으로 인해 생기는 갈등, 장애가 만드는 어쩔 수 없는 어려움과 불편 등 학생들이 겪는 모든 것들을 여과 없이 보여준다. 청각장애인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일상이 전할 신선한 충격과 가슴 따뜻한 감동을 만나보자.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