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더 씬'은 매달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사업 대표 브랜드와 협업해 온라인에서 새로운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이는 멜론의 새로운 프로젝트다.
스토리텔과 협업한 10월의 '비하인드 더 씬: 더 리더 편'에서는 스토리텔에서 오디오북을 선보인 가수 양준일과 안무가 리아킴이 출연해 가을밤의 북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준일과 리아킴은 각각 자서전 '양준일 메이비-너와 나의 암호말', 포토북 '리얼리티, 노 리얼리티'의 책 낭독을 비롯해 책과 어울리는 음악들을 추천하고 집필 비하인드 스토리 등 책과 음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공개한다.
'비하인드 더 씬: 더 리더 편'에서 소개된 '메이비-너와 나의 암호말', '리얼리티, 노 리얼리티'의 일부 내용과 뮤직 플레이리스트는 멜론 스테이션의 신규 오디오북 프로그램 '더 리더 위드 스토리텔'에서, 완독형 오디오북은 스토리텔에서 각각 단독 공개한다.
'비하인드 더 씬' 중계는 멜론과 카카오TV 웹과 앱에서 누구나 감상할 수 있으며, 멜론 TV에서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또한 콘텐츠 감상 후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서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문화예술 지원 프로젝트를 위한 기부금을 적립해 기부한다. '비하인드 더 씬: 더 리더 편'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는 브런치의 '카카오 나우' 매거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