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펀드·채권·IB

사학연금, 비대면 방식 '빛가람 청렴문화제'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19 10:34

수정 2020.10.19 10:34

사학연금, 비대면 방식 '빛가람 청렴문화제' 개최

[파이낸셜뉴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제6회 '빛가람 청렴문화제'를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광주·전남 지자체, 시민단체가 빛가람청렴실천네트워크를 구축하여 2015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행사로, 이번 빛가람 청렴문화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빛가람청렴문화제는 기관별로 운영하고 있는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홍보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온라인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된다.

사학연금은 공단 공식 SNS를 통해 청렴문화제 기간 동안 매일 1편씩 청렴 카드 뉴스를 제작・게시해 반부패·청렴인식 향상을 위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의 청렴 마인드와 청탁금지법 이해력 향상을 높이고자 사학연금 신규직원 대상으로 ‘온라인 청렴골든벨’을 실시한다.

청렴골든벨 행사는 모바일과 PC 접속을 통해 참여하고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부패・공익신고 등 청렴제도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으로 실시간 순위 확인도 가능하다. 그리고 공공기관에서 제작한 청렴 포스터를 각 기관 로비에 전시하므로써 지역 주민과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청렴 인식을 제고할 예정이다.


배외숙 상임감사는 “올해 빛가람청렴문화제는 코로나19의 일상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며, “일시적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전 직원이 반부패 청렴의식 함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