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쿠쿠 넬로 '펫 에어샤워 드라이룸' 매출 급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03 17:27

수정 2020.11.03 18:16

3분기 판매 전년동기대비 40%↑
쿠쿠전자 넬로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 쿠쿠전자 제공
쿠쿠전자 넬로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 쿠쿠전자 제공
쿠쿠전자는 지난해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의 대표제품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과 '펫 스마트 급수기'의 매출이 급증했다고 3일 밝혔다. 펫 드라이룸의 올해 3·4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지난 7월 출시된 펫 급수기의 9월 판매량도 전월 대비 114% 급증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생활가전으로 제품력에 대한 신뢰를 쌓아온 브랜드에서 펫 제품을 출시하고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훈련사), 수의사 등 전문가 집단의 자문을 받아 제품이 개발된 점 등이 판매확대에 일조한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넬로의 펫 드라이룸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을 갖췄다.
또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췄다. 펫 스마트 급수기는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를 적용했다. 워터 슬로프는 출수구가 높고 음수부는 낮아 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구조로 반려동물의 호기심을 유발해 더욱 적극적으로 물을 마시는 빈도를 높이도록 했다.
'카본 정수 필터'가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에 탑재돼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쿠쿠는 넬로의 펫 제품을 가전 외 유모차, 하네스와 같은 일반 용품으로 다양하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보호자의 편의를 고려해 급식기의 건조제, 필터, 유모차의 패드 등을 주기적으로 배송 받는 렌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