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전남중기청, 12일 DJ센터서 '웰컴투 팁스' 호남권행사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06 15:21

수정 2020.11.06 15:21

우수 창업팀에 지방청장상·상금과 '그랜드팁스'참가 자격 부여
광주·전남중기청, 12일 DJ센터서 '웰컴투 팁스' 호남권행사 개최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0년 웰컴투 팁스(Welcome to TIPS)' 호남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참여 및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팁스 운영사간 접점을 마련해 팁스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팁스(TIPS)는 성공벤처인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해 창업팀을 선발하고 민간투자와 정부 R&D 지원을 연계해 전문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웰컴투 팁스' 행사는 4개 권역별로 개최되며, 지난 9월과 10월에 부산(동남권), 대전(강원·충청권), 대구(영남권)에서 각각 권역별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광주행사가 4번째다.

27개 팁스 운영사가 참여하는 호남권 행사에서는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10개 기업이 기업설명회(IR,Investor Relation) 피칭에 참여하며, 우수 창업팀 3팀에는 지방중기청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또 우수 창업팀에는 희망하는 투자자에게 사업계획을 검토받을 수 있는 서비스 상품을 제공하며, 최우수 창업팀은 전국 규모의 '그랜드 팁스'에서 발표할 기회를 얻게 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행사장 공간을 배치하고, 창업-투자자 네트워킹은 별도 공간을 활용한다.

또 IR 발표에 참여하지 못한 창업기업은 온라인을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현조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스타트업이 한 곳에 모여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기회가 많지 않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과 팁스 운영사간 교류를 통해 지역의 스타트업이 우리나라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